비공식 경제에서 중소기업이 겪는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세계은행의 기업 조사에서 확인된 바와 같이 자금에 대한 접근성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는 성장과 운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 중소기업 자금에 대한 수요는 8조 9,000억 달러인 반면 신용 공급은 현재 3조 7,000억 달러입니다. (출처: ifc.org)
이러한 자금 조달 격차는 기술 부족과 자동화의 부정적 영향과 함께 많은 중소기업에 어두운 현실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은 중소기업이 이러한 과제에 적응하고 사업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
이 글에서는 블록체인이 중소기업에 가져다주는 귀중한 이점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이점
새로운 지불 유형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려면 기업이 취해야 할 첫 번째 단계는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수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많은 테스트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기존의 상인 서비스는 아직 비트코인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규모 기업은 상인 게이트웨이, 디지털 지갑 또는 고객으로부터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의 조합을 평가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블록체인 통화를 수용하는 것은 조직에 여러 가지 이점을 가져다줍니다. 고객은 이러한 형태의 지불을 사용하는 기업을 서비스를 확장하려는 의지로 봅니다.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기업은 고객과 직접 거래할 수 있어 거래 비용이 낮아집니다. 블록체인의 또 다른 주요 장점은 지불이 취소 불가능하고 영구적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객이 환불을 원하면 기업에 직접 연락해야 합니다. 이는 고객이 품목을 구매했지만 신용 카드 회사에서 지불을 취소하여 기업이 곤경에 처하는 차지백 문제를 해결합니다.
더 저렴하고 안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개인 사용자와 기업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연간 20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합니다. 블록체인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소규모 기업을 포함한 사용자는 과도한 지출이나 데이터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고도 데이터를 안전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 활용
기업은 자체 검증 및 자체 집행 계약인 스마트 계약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은 블록체인 원장에 저장되며 조작 또는 변경이 불가능하도록 기록됩니다. 스마트 계약의 예로는 공급업체 또는 벤더와의 계약, 직원 계약 및 상업적 임대 계약이 있습니다.
소규모 사업체는 스마트 계약으로 다른 방법으로는 결코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계약은 중개인, 보통 변호사의 필요성을 없애므로 사업체는 더 낮은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이더리움(Ethereum) –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 최초로 스마트 계약을 도입했습니다. 스마트 계약 처리 및 코딩을 위한 가장 진보된 플랫폼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